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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구매회원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리즈헬스케어(이하 ‘회사’라 합니다) 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리즈온(이하 ‘사이트’라 합니다) 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방법,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리즈온: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매장 : 회사가 상품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물리적 공간 또는 관련된 오프라인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매장에 방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로서, 구매회원, 판매회원 및 비회원을 포함한다.

가.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로서 리즈온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판매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별도의 인증절차를 거쳐 회사가 사이트에서 판매를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단, 판매회원의 자격이나 승인 결정 기준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비회원이란 회사의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의 자격을 득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경우 비회원에게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로서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에 대한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고 배타적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판매 및 구매, 가격·성분비교분석,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을 경우 장바구니 상품에 함유된 성분의 시너지 또는 비시너지 효과에 대한 약사조언, 소비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8. 어드민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회원이 상품 등의 등록, 판매, 홍보, 배송, 정산, 부가서비스 이용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회원 전용 웹·앱서비스 및 관련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9. 가격할인 : 판매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판매할 때 특정 상품 등의 판매가격을 변경하여 할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할인쿠폰 :  명칭을 불문하고 구매회원이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상품 등의 구매시, 판매가격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적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상품 등을 공급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할인수단을 말합니다. 할인쿠폰은 회사 또는 판매회원이 임의 또는 협의하여 발급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명시적으로 발급의 중단을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발급을 중단합니다. 할인쿠폰의 사용조건, 사용기간, 발급횟수 등은 할인쿠폰별로 상이하게 정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판매회원의 사정에 따라 쿠폰 발급은 임의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11. 리즈온 포인트 : 회원이 적립 받거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12.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지정,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3. 고객센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문의를 처리하거나 이용자간의 분쟁을 합리적이고 원활하게 조정하기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기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할 경우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구매안전서비스 등과 관련해서는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6. 구매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항상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5조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회사가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불특정 다수 비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제2항에 따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가입)

1. 회원 가입은 회원용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등록 신청양식에 따른 기재를 하여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일 등록된 정보가 실제 정보와 상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등록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등록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 신청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나.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다.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라.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마.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바.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전조 제1항의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타인 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라. 사이트 이용 시 발생된 문제를 이유로 상식적인 범위를 벗어난 과도한 금전보상이나 특혜를 요구하는 경우

마. 주문거래와 관계 없이 회사와 그 직원을 괴롭히기 위한 목적으로 민원을 반복하여 제기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기타 회사의 이용정책을 위반하고, 회사의 개선 요청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응답하지 않는 경우

2. 회사가 본조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및 중개 관련 서비스 기타 이에 수반되는 제반 서비스(전자상거래 서비스, 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라. 광고, 프로모션 등 마케팅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에 재화 및 용역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이 기술적 사양 등의 사유로 변경될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링크]에 의합니다. 단, 회사의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위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원등록정보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합니다.

6.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가. 부당한 방법으로 정보통신망에 의하여 처리·보관·전송되는 타인의 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도용 또는 누설하는 행위

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라.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마.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바.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아.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

8. ‘회사’는 회원이 동조 제7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전부 소멸됩니다.

9. '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제13조 (회원탈퇴)

1. '회원'은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선택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탈퇴신청의 처리여부는 탈퇴신청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처리 후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전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키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당해 회원에게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회원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판매회원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회원에 대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판매회원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회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예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9.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회사는 물품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판매회원, 구매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3.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회원과 이용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회원과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상품을 배송받은 날부터 7일)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이용자와 판매회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1. 판매회원과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 나호 내지 라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구매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구매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히 표시합니다.

 

제18조 (교환 또는 반품 절차 등)

1.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당사자간에 직접 소통하며 지체없이 해결합니다.

2. 전항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교환신청을 하였음에도 그 익일까지 어떠한 회신도 오지 않을 경우, 구매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직접 교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판매회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합니다.

3.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4.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회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5.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는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회원으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제17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라 구매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7. 구매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판매회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구매회원 및 판매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각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판매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 등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대규모 해킹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그 밖의 계약해지 등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컴퓨터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지적재산권 귀속 등)

1. 서비스 내에 등록된 자료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개별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손해배상)

1. 회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그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4조(분쟁의 해결 및 관할)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의 모든 계약 및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2024. 01. 01.)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리즈헬스케어(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웹사이트(http://www.leedson.co.kr)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관계 법령, 내부 운영방침 및 사업내용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개정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웹사이트 (또는 개별통지)에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귀하께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웹사이트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가 가입 시 본인식별 및 인증, 물품거래 및 서비스 이용계약 이행, 회원자격 유지 · 관리,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불만 및 고충처리, 서비스 및 이벤트와 관련된 공급 · 배송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웹사이트, 회원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광고 서비스 이용,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의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

2. 제휴사, 광고대행사 등 제3자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

 

4.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목적

구분

개인정보 항목 (필수)

개인정보 항목 (선택)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성별, 연령

 

(필수민감정보) 질환 종류를 제외한 나머지 건강정보

이메일,

 

(선택적 민감정보)

건강질환의 종류

 

회원 탈퇴시로부터 1개월까지

※단,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있으면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

카카오간편 가입

이름, 카카오계정, 카카오톡 채널 추가 및 내역, 휴대폰번호, 성별, 연령

 

(필수민감정보) 질환 종류를 제외한 나머지 건강정보

네이버 간편가입

이름, 네이버계정, 휴대폰번호, 성별, 연령

 

(필수민감정보) 질환 종류를 제외한 나머지 건강정보

페이스북 간편가입

이름, 페이스북 계정, 휴대폰번호, 성별, 연령

 

(필수민감정보) 질환 종류를 제외한 나머지 건강정보

구글간편가입

이름, 구글계정, 휴대폰번호, 성별, 연령

 

(필수민감정보) 질환 종류를 제외한 나머지 건강정보

애플 간편가입

애플 계정, 성별, 연령

(필수민감정보) 질환 종류를 제외한 나머지 건강정보

재화 또는 서비스 이용 및 제공

상품 주문

결제정보, 수취인 이름, 수취인 휴대폰 번호, 수취인 주소, 구매상품정보 구매시_구매자 이름 구매자 주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5년간 보관

 

현금영수증 발급

휴대폰 번호, 주민(사업자) 번호

세금계산서 발행

이름, 주소, 이메일, 연락처

취소 및 환불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입점문의

신청자 이메일,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

 

 

 

 

고충처리 및 상담

상담 내용의 기록 및 분쟁해결

이름, 생년월일, 상담 내용 녹취 파일, 휴대폰 번호, 이메일,

 

문의 시점부터 3년까지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고객 대상 마케팅,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성별,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IP 정보, 쿠키 등의 광고식별자

회원 탈퇴시까지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를 받은 기간에 한하여 처리하고 보유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구체적인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존 근거

보존 대상

보존 기간

상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10년

상법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5년

국세기본법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청구지 주소, 요금납부내역 등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5년

통신비밀보호법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및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12개월 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 :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황은 아래와 같으며, 회사는 귀하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제공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입점 판매업체

주문자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배송일자, 구매상품정보

구매한 상품, 서비스의 제공 및 계약의 이행, 민원처리 등 소비자 분쟁해결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단, 타법령에 따라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동안 보존)

마케팅 제휴 업체

구매자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서비스 제공(쿠폰 및 포인트 등 지급)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단, 타법령에 따라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동안 보존)

A/S 지원 상품 제공업체

구매자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구매상품 정보

서비스 제공(상품교환, 반품), 고객상담 및 불만 처리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단, 타법령에 따라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동안 보존)

 

 

 

 

 

 

 

7.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하는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엠비아이솔루션

고객상담 및 분쟁처리를 위한 문자서비스

서비스 이용종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식회사 케이지이니시스

신용카드, 계좌이체, 도서상품권, 문화상품권 결제 대행

서비스 이용종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식회사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대행

서비스 이용종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대행

서비스 이용종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네이버파이낸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대행

서비스 이용종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식회사 코리아포트원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대행

서비스 이용종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주식회사 굿스플로

배송현황 조회

서비스 이용종료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 정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및 담당자에게 서면 , 전화 또는 E-mail 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 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가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선택하 심으로써 동의철회가 가능하며, 회사는 그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파기

1. 귀하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2. 회사는 회원탈퇴, 서비스종료, 동의 받은 보유기간 만료 등으로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가. 일반적인 서비스종료에 의한 개인정보의 파기

- 전자파일: 복구/재생이 되지 않도록 완전 삭제

- 출력물: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

3. 탈퇴에 의한 개인정보의 파기 및 보관

가. 탈퇴회원의 데이터

- 탈퇴 즉시 DB에서 물리적인 삭제를 진행하며, 주문/게시글/이벤트참여이력 등 개인활동으로 인한 정보는 복호화가 불가능한 방식으로 마스킹처리 후 보관합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개인정보 처리 직원 최소화 등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및 비밀번호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접속기록 보관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및 잠금장치 사용

12. 링크사이트

1. 회사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리즈온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게시물

1. 회사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회사 사이트에 건강기능식품과 관련 없는 게시글, 검색어, 회사를 비방하는 게시물

-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2.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회사에 대하여 사실과 다른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피해를 입힐 경우 회사는 해당 위반행위자에 대하여 민, 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4.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귀하의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법정 대리인이 아동의 개인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 할 권리를 가집니다.

 

 

1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귀하가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Internet Explorer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수준

4. Chrome : 웹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16.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즈온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

- 전화번호 : 070-7700-3002 (09:30~18:30)

- 팩스번호 : 031-726-7600

-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황새울로 200번길 36, 1102호

3. 전화상담은 업무시간에 한해 언제나 가능합니다.

4.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 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 및 담당자】

- 성 명 : 김진욱

- 전자우편 : hello@leedshealthcare.com/ 전화번호 070-7700-3002

2.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귀하에게 사전 안내할 것입니다.

 

18. 개인정보 열람청구

귀하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및 접수처리부서】

- 부서명 : 고객센터

- 담당자 : 김진욱

- 연락처 : hello@leedshealthcare.com / 전화번호 070-7700-3002

 

19.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귀하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2.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 홈페이지 : http://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홈페이지 : http://www.spo.go.kr 

- 전화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홈페이지 : http://ecrm.cyber.go.kr 

- 전화 : (국번없이) 182

 

20.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 광고 ) 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3.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 광고 )" 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21.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추가, 삭제 및 수정될 경우 개정 7일 전부터 귀하에게 웹사이트의 공지란을 통하여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다만,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01.01.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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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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