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회원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리즈헬스케어(이하 ‘회사’라 합니다) 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리즈온(이하 ‘사이트’라 합니다) 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방법,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리즈온: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매장 : 회사가 상품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물리적 공간 또는 관련된 오프라인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매장에 방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로서, 구매회원, 판매회원 및 비회원을 포함한다.
가.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로서 리즈온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판매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별도의 인증절차를 거쳐 회사가 사이트에서 판매를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단, 판매회원의 자격이나 승인 결정 기준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비회원이란 회사의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의 자격을 득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경우 비회원에게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로서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에 대한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고 배타적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판매 및 구매, 가격·성분비교분석,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을 경우 장바구니 상품에 함유된 성분의 시너지 또는 비시너지 효과에 대한 약사조언, 소비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8. 어드민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회원이 상품 등의 등록, 판매, 홍보, 배송, 정산, 부가서비스 이용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회원 전용 웹·앱서비스 및 관련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9. 가격할인 : 판매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판매할 때 특정 상품 등의 판매가격을 변경하여 할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할인쿠폰 : 명칭을 불문하고 구매회원이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상품 등의 구매시, 판매가격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적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상품 등을 공급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할인수단을 말합니다. 할인쿠폰은 회사 또는 판매회원이 임의 또는 협의하여 발급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명시적으로 발급의 중단을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발급을 중단합니다. 할인쿠폰의 사용조건, 사용기간, 발급횟수 등은 할인쿠폰별로 상이하게 정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판매회원의 사정에 따라 쿠폰 발급은 임의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11. 리즈온 포인트 : 회원이 적립 받거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12.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지정,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3. 고객센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문의를 처리하거나 이용자간의 분쟁을 합리적이고 원활하게 조정하기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기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할 경우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구매안전서비스 등과 관련해서는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6. 구매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항상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5조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회사가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불특정 다수 비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제2항에 따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가입)
1. 회원 가입은 회원용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등록 신청양식에 따른 기재를 하여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만일 등록된 정보가 실제 정보와 상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등록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등록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 신청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나.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다.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라.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마.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바.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8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전조 제1항의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타인 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라. 사이트 이용 시 발생된 문제를 이유로 상식적인 범위를 벗어난 과도한 금전보상이나 특혜를 요구하는 경우
마. 주문거래와 관계 없이 회사와 그 직원을 괴롭히기 위한 목적으로 민원을 반복하여 제기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바. 기타 회사의 이용정책을 위반하고, 회사의 개선 요청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응답하지 않는 경우
2. 회사가 본조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및 중개 관련 서비스 기타 이에 수반되는 제반 서비스(전자상거래 서비스, 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라. 광고, 프로모션 등 마케팅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에 재화 및 용역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이 기술적 사양 등의 사유로 변경될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링크]에 의합니다. 단, 회사의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위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원등록정보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합니다.
6.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가. 부당한 방법으로 정보통신망에 의하여 처리·보관·전송되는 타인의 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도용 또는 누설하는 행위
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라.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마.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바.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아.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
8. ‘회사’는 회원이 동조 제7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전부 소멸됩니다.
9. '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제13조 (회원탈퇴)
1. '회원'은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선택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탈퇴신청의 처리여부는 탈퇴신청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처리 후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전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키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당해 회원에게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회원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판매회원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회원에 대하여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판매회원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회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예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9.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회사는 물품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판매회원, 구매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3.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회원과 이용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회원과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상품을 배송받은 날부터 7일)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이용자와 판매회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1. 판매회원과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3. 제2항 나호 내지 라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구매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구매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히 표시합니다.
제18조 (교환 또는 반품 절차 등)
1.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당사자간에 직접 소통하며 지체없이 해결합니다.
2. 전항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교환신청을 하였음에도 그 익일까지 어떠한 회신도 오지 않을 경우, 구매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직접 교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판매회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합니다.
3.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4.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회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5.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는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회원으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제17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라 구매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7. 구매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판매회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구매회원 및 판매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각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판매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 등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대규모 해킹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그 밖의 계약해지 등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컴퓨터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지적재산권 귀속 등)
1. 서비스 내에 등록된 자료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개별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손해배상)
1. 회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그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24조(분쟁의 해결 및 관할)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의 모든 계약 및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2024. 01. 01.)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